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강아지 예방접종 쌍문 동물병원 아이조은동물병원

by Ele(단단) 2023.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네에 새로운 동물병원이 생겼어요.

 

 

 

 

 


미용도 같이 하는 동물병원이 생긴 것이 반가워서 우선 미용 보내봤어요.
7.2키로 정도 되는 푸들 전체미용이 4만원. 괜찮죠?
미용 후에는 무료로 간단검진을 해 주세요.
구월이는 그 동안 털이 길어서 몰랐던 피부 발진을 발견했어요.
상태가 생각보다 심해서 먹는 약, 연고, 주사까지 다 처방받았는데도 진료비가 많지 않았어요.
인상적인 점은 수의사 선생님께서 병을 발견했으니 지금 꼭 치료해야 한다!가 아니었고
설명은 해주시되 진료강요는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시는게 눈에 보였어요.
치료 경과도 좋아서 다행이 금방 나았어요.


이렇게 주사까지 맞고 온 지라 병원가기 싫어할 줄 알았는데
강아지가 산책할 때마다 병원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들러서 놀다가려고 하는 거예요.
보통 미용 다녀오면 어느 정도는 스트레스 받아하는게 눈에 보이는데 들어가려고 문도 긁고 신기했어요.
그래서 생우 1년이 지나 부스팅 접종맞힐 때가 되서 다시 방문했어요.
참 강아지는 1년마다 맞아야 하는 예방 주사가 있어요.


종합백신 1차~5차에

코로나장염, 켄넬코프, 신종플루를 같이 맞는데 광견병까지 해서 연 5~6번 맞으러 가면 돼요.

 

<강아지 주요 전염병 백신>
종합 예방접종 (DHPP) : 파보, 홍역, 전염성 간염,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예방약
코로나 장염 :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헤 유발되는 장염
켄넬 코프 : 상부호흡기에 감염되며 기침, 발열, 콧물,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전염성이 아주 강함
개 인플루엔자 : 급성으로 나타나는 개의 호흡기 질환으로 한국에서는 조류 인플루엔자가 종간 벽을 뛰어넘어 개에게도 감염됨.


1년차에 맞아도 강아지 항체는 1년 후 사라지기 때문에 다시 맞히는 것을 부스팅 접종이라고 해요.
만약 강아지에게 주사를 많이 맞히는 것도 싫고 백신때문에 아플까 걱정된다하시는 분은
항체가 검사를 해서 항체가 없는 백신만 맞히시면 되는데 비용적인 부분이나 어차피 항체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잘 생각해보셔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구월이는 종합백신 1차와 코로나 장염 주사를 같이 맞았어요.

각각 2만원, 2만 5천원입니당
발톱이랑 위생미용도 해주셨고 슬개골이나 눈 귀 입 상태도 간단히 봐 주셨어요.
그리고 평소에 반찬투정한다고 공복토를 자주한다고 고민상담을 드렸는데 친절하고 자세하게 응해주셨어요.

그리고 짠~

왜 여기만 오면 강아지가 혼자 팔짝팔짝 뛰어다니는지 모르겠어요..

강아지가 직원분들 의사선생님할 것 없이 너무 좋아라하고 난리쳐서

사료 샘플 챙겨 주셨어요ㅎㅎ

닥터힐메딕스 사료가 가수분해 단백질원을 사용한 거라 알러지 반응을 낮춰준다고 해요.

안 그래도 발진 때문에 식이 알러지가 의심되는 구월이에게 꼭 필요힌 선물을 주시다니 ㅜ_ㅜ

-미용 스트레스 안 받아하고

-진료비도 합리적이고

-직원분들 친절하신

쾌적한 동물병원을 찾아서 앞으로도 꾸준히 다녀보려고 해요. 내돈내산 리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