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강아지 족발뼈 먹어도 되나요

by Ele(단단) 2023. 3. 15.
반응형

강아지 족발뼈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족발집에서 나오는 뼈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족발집 사장님이 뼈를 쌓아놓고 강아지 간식으로 무료로 주시더라고요.
원래 족발은 잘 안먹지만 홀린듯이 사오면서 뼈도 집어왔어요.
양념된 거라 망설여져서 사장님께 슬쩍 여쭤보니 많이들 가져가신대요.
워낙 씹는거랑 뼈간식을 좋아하는 우리강아지인지라 한 번 줘보기로 했어요.

 

이렇게 웅장하고 멋있는 뼈라니.. 안 가져올 수가 없다.

 

1. 물에 불리기

물에 불리자

 

뼈를 물에 불려 최대한 양념 제거하기

살점은 향이 너무 강해서 그냥 칼로 잘라냈어요.

반나절을 불려도 계속 계속 양념이 배어나왔어요.

 

2.삶기

 

삶는다

 

물에 불릴 때와 마찬가지로 몇 번씩 물을 갈아도 계속 저런 색의 물이 나와요.

 

완성!

 

최대한 간을 뺐지만

아직 냄새가 강하게 남았어요.

그것은 곧 미친 기호성을 뜻했다..

 

눈이 돌아갔는데?

 

구월이: ...?!!

이 때부터 이성을 잃고.. 무한 먹방..

너무 쉬지 않고 먹어대서 어느 정도 잡아주다 압수했어요.

그리고 물에 씻어서 햇빛에 말려 몇 번 더 먹여줬어요.

최대한 굵은 뼈를 가져왔지만 물에 오래 삶은 뼈라 물러져서 많이 씹다보면 뼈가 부서져요.

 

반응형

 

 

 

장점

-강아지가 너무너무 맛있어해서 견주가 뿌듯하다. 중독성 미침

-이렇게 커다란 뼈간식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쾌감

단점

-먹이면서도 이게 맞나 싶은 강한 양념향

-뼈가 부서져 강아지 이빨이나 위장에 문제가 생길까 봐 조마조마할 수 있음

장단점 모두 강렬해서 뼈를 받아오고 삶는 동안 내내 갈등했어요.

결론적으로 앞으로 족발뼈는 물론 뼈간식은 자제하고 울대나 힘줄같이 

조금이나마 오래 먹을 수 있는 다른 재료로 된 간식을 급여하고자 해요.

궁금해서 강아지 커뮤니티에서도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뼈간식 때문에 병원에 간 강쥐들이 많았더라고요.

그리고 이가 부러져버리는 등 예후가 안 좋았던 사례글도 꽤 보였구요.

동물병원에서도 권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버젓이 유통되고 있는만큼 분명 강아지들이 좋아라하는 간식이고

치석제거나 스트레스 완화 친환경(?)적인 소재 등 장점도 있어요.

저희 구월이도 족발뼈도 잘 먹었고 우족도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왕창 먹였지만 큰 문제는 없었어요.

대신 강아지 혼자 두지 않았고 늘 옆에서 지켜보고 있었어요.

(팁으로 우족 뼈때문에 걱정되시는 분들은 우족을 물에 불려서 직접 고기 발라 주시면 좋아요.)

어쨌뜬 그저 운이 좋아서 별일 없었던 걸 수도 있고, 문제가 될만한 날카로운 조각은 알아서 잘 씹어먹을 줄 아는 강아지였던 걸수도 있고요.

솔직히 옛날에 사람이 먹다 남은 뼈간식은 강아지들 일등 간식이었잖아요.

그러니 딱 잘라서 먹여도 된다 안 된다 나누는 것보단 강아지 성향이나 체질을 고려하여 급여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만 저처럼 뼈간식 너무 주고 싶은데 망설이시는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