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

M2PK검사 양성 후 받은 대장내시경 검사 후기

by Ele(단단) 2023. 3. 14.
반응형

M2PK검사 양성 후 받은 대장내시경 검사

 

얼마 전 녹십자 아이메드에서 검사한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그런데..

M2PK검사라고 하는 검사가 양성으로 나왔지 뭐예요.

 

대장암 효소 검사는 특정 대사 산물의 검출을 통해서 대장 용종, 염증성 대사 질환 및 대장암 등을 1차적으로 선별하는 검사로 위양성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으므로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고, 6개월 이내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서 소견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2PK 검사는 병원에서 받은 키트에 변을 채취해 병원에 제출하면 됩니다. 약국에서 파는 키트검사랑은 다르다고 해요. 대장은 얇아서 내시경시 드물게 천공이나 출혈 등이 일어날 수 있고 검사를 준비하는 과정도 번거롭잖아요. 이를 회피하면서도 암은 물론 용종까지 진단율이 꽤 높아서 아직 대장내시경을 하기엔 부담스러운 젊은 40대 이하에게 추천된다고 해요.
저도 대장내시경검사는 처음이라 하기는 해야 하는데 굳이 하기 싫어서 M2PK검사를 받은 거였어요.
이런 검사가 양성이라고 하니 덜컥 겁이 났어요.
그래서 동네 가까운 내과에 검사지를 보여드리고 대장내시경 검사를 예약했어요.

 

 

위플러스내과의원

 

위플러스 내과

 

새로 연 병원이라 시설도 깔끔하고 친절하셨어요.

마침 예방접종들도 맞을 수 있길래 A형 간염주사도 맞고 왔어요. (2회 9만 원)

건강검진 한 번 하는 김에 미뤄둔 접종도 하게 되니 또 돈값하는 거 같기도..

 

병원 내부

 

시설 깔끔하고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고 전문의 선생님도 계시고 일석삼조

의사 선생님께서 자기가 검사지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봐드릴 수 없다고 귀찮아 하시더라고요. 종합건강검진 하려고 만든 병원인데 다른 병원 검사지를  냅다 들고 가니물론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처음부터 분명히 M2PK 양성이라 대장내시경하러 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원래 병원가면 환자들이 을이죠. 한두 번 겪는 일이 아닌 것ㅎㅎ

다행히 빈혈로 철분제도 받고 예방주사도 맞고 대장내시경도 예약하면서 다시 친절해지셨어요 ㅎㅎ 

비용은 총 15만 원 정도 들었어요.

 

반응형

 

오라팡

 

그런데 요새 대장내시경할 때는 물약이 아니라 알약으로 좀 더 간편해졌다고 하시더라고요.

가격 차이도 얼마 안 나고 후기들을 보니 무조건 알약으로 하라고 추천하길래 고민 없이 받아왔어요.

검사 3일 전부터 과일 씨, 깨, 버섯, 잡곡밥을 주의해야 하고요

검사 2일 전에는 콩류, 야채류, 해조류, 김치도 주의하고 계란, 두부, 생선은 드실 수 있어요.

검사 전날에는 흰 죽, 흰밥, 흰 밀가루 빵만 드시고 점심 이후에는 금식이에요.

저는 너무너무 배고파서 검사 전날 저녁 6시에 식빵 사다 먹었는데 다행히 검사에는 이상 없었어요 ㅋㅋ 

그런데 이온음료는 꼭 무채색으로 드세요. 전 생각 없이 파워에이드 사다 마신 바람에 변기가 파래졌어요..ㅋㅋ

 

오라팡 사용법

 

오라팡 알약은 총 28알이고 오전 9시 검사 기준으로 저녁 10시, 새벽 5시에 반절씩 나눠 복용해요.

그 전 후에 물을 많이 마셔주고요. 알약은 정말 큰 편이에요.

저는 약 먹고 2시간 정도 있다 신호가 왔어요. 그 뒤로는...

새벽 즈음에는 핼쑥해지더라고요. 

병원 가서 신속하게 환복하고 수면마취.. 검사는 금방 끝났고요.

결과는 다행히 아무 이상 없음!

사실 M2PK검사 양성이라고 해서 무조건 암이거나 용종이 있는 건 아니라고 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바로 받았는데 깨끗하다니 안심이에요.

결국 같은 검사를 2번이나 하는 번거로움을 겪었지만 기분은 좋네요.

아 그리고 건강검진 결과지를 첨부하면 실비보상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청구하셔서 보험금 받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